본문 바로가기
기술적 분석

에필로그

by 시드니 일개미 2023. 9. 16.

 

나는 코비드 직후 미국의 양적완화로 인하여 시장이 완전 고점을 찍었을때 주식에 처음 입문하게 되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나와 같은 케이스로 시장에 입문했으리라 생각한다. 물론 처음에는 투자의 기본도 모르고 이것 저것 막 샀다가 뼈를 깎는 고통으로 손절을 한 후 꽤 긴 기간 아예 주식에 손을 놓고 있었다. 손해 본 금액도 적지가 않았고 공부없이 뛰어들었다가 몇대 맞고 나서야 공부의 중요성을 느낀것 이다.

그래서 올해 초 부터 암호화폐 투자 , 주식투자를 공부하기 시작했고 공부 한 바로는 주식 암호화폐 투자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진다. 

첫번째는 그 기업의 가치를 분석해서  투자하는 가치투자가 있고 ,

두번째는 주가 차트를 보고 분석해서 투자하는 기술적 분석에 의한 투자가 있다.

가치투자로 돈을 번 많은 사람들은 기술적 분석은 쓸데없는 짓이다 혹은 돈을 벌 수가 없다라고 말 하지만 난 오히려 차트분석에 더 흥미가 생겨서 계속 공부를 하고 있는 중 이고 이 블로그 또한 내가 매매한 기록들을 올리고 복기를 하기위한 

하나의 오답노트라고 생각하고 포스팅을 해 나갈 생각이다.

 

지금은 주식보단 암호화폐를 중점으로 매매하는 중 이며 수익금이 목표가 아니라 수익률을 증가시키는것에 중점을 두고 공부하고 있다. 차트분석이란것이 하루아침에 고수가 되긴 불가능 할 뿐더러 한번에 큰 수익을 바라고 높은 레버러지를 쓰는것은 결국 돈을 잃는 지름길 이란것을 내가 직접 느끼기도 했고 주위의 사람들을 봐도 큰 이견이 없다.

 

혹시라도 내가 포스팅 하는 자료들을 보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길 바란다. 내가 아는 한은 얼마든지 코멘트를 남길테니, 그리고 이것 또한 나의 공부가 된다고 생각한다.

 

40살 전에 포르셰를 타는 그날까지 파이팅!

'기술적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5022024 몇몇 알트 차트들  (0) 2024.02.24
19092023 코인 매매기록  (0) 2023.09.19
17092023 코인 매매기록  (0) 2023.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