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적 분석

19092023 코인 매매기록

by 시드니 일개미 2023. 9. 19.

저번주 토요일은 와이프 생일이라서 시간을 계속 같이 보내야 했기에 매매를 집중적으로 하지 못했다 그렇지만 짬 날때 마다 조금씩 차트를 보며 보이는 자리에서만 들어가보려 노력했다.

 

STMX 차트이다.

오른쪽 작은 첫벗째 동그라미 에서 앞의 두번에 걸친 지지를 보고 20일선을 올라타는 양봉에 매수 했지만 곧 바로 지지대를 깨고 내려가는 모습에 손절 후 네모칸에서 매도진입 해서 전저근처에서 청산.


많은 고수분들이 차트는 대응이라는 말을 많이 하신다. 앞선 거래에서도 확인 됐듯이 나는 분명한 매수원칙을 가지고 

진입을 했지만 생각대로 가지 않는 경우가 당연히 생긴다. 그런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게 하기 위해 진입 전 손절라인을 설정하고 플랜 b를 머릿속에 넣은 후  매매를 하는게 수익을 얻는 길 인 것 같다.

 

 시간이 흘러 지금 차트 상황이다. 내가 청산한 지지 라인을 깨고 훨씬 더 내려가버렸다. 처음엔 이런것들을 보면 아쉬워서 정말 매수매도 버튼에 손이 자동으로 갔었지만 지금은 그러려니 한다. 수익을 얻을 기회는 앞으로 무수히 많고 내가 설계한 자리에서만 매매하자는 마인드가 머릿속에 점점 각인이 되어가는 중 인가 보다. 

 

비트코인 매매 차트이다.

미리 그어놓은 저항선을 뚫고 상승을 하는것 같더니 비실비실 하다 20선을 뚫는 2 연속 음봉에 매도 진입.

너무 잠이 와서 고점 자동손절 걸고 잠이 들었다. 중간에 목이 말라 깨서 폰으로 차트를 보니 전 매물대 근처쯤 도달해서 정리. 

사실 이전의 나는 그냥 감으로만 매매를 했으니 포지션 진입 후 항상 불안에 시달렸는데 지금은 진입자리가 내 원칙에 따라 확실하고 손절가가 상당히 짧게 정해져있으니 틀리면 어쩔수 없고 라는 마음으로 진입 후 잠들수 있는것 같다.

 

지금의 시드니는 날씨가 상당히 좋다. 공원에서 바베큐나 하고 싶은데 현실은 더운 주방으로 일 하러가야 한다.

빡세게 공부해서 경제적 자유 시간적 자유가 얻어지는 날이 얼른 오길 바란다. 

'기술적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5022024 몇몇 알트 차트들  (0) 2024.02.24
17092023 코인 매매기록  (0) 2023.09.17
에필로그  (0) 2023.09.16